협회소개

회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협회의 웹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천혜의 환경을 가진 우리 부산은 동북아의 관문도시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 해양수산도시입니다.

우리 사단법인 부산우수식품제조사협회는 이러한 도시에서 지역의 전통성을 기반으로 위생적이며 ‘정직한 먹거리만의 생산’과 ‘국민건강의 책임’이라는
그 신념으로 식품을 생산하는 우수 식품제조사들이 뭉쳐서 만들었습니다.

현재 우리 부산에는 약 1,800여개의 식품관련 제조업체가 있으며, 그 식품관련 종사자는 약 10만여명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많은 업체가 우리 지역을 대표할 고유 제품이나 부산이란 브랜드로 전국적인 선풍을 이끌어내며 수출과 내수로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 지역에서나 대기업의 많은 상품들이 우리지역 상권 안에 밀려들어와 그 가치나 생존권을 흔들고 있지만 시민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 이러한 안타까움을 이겨내고 우리지역 식품산업을 지켜서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세계화의 공동마케팅을 위해 뜻을 모았습니다.

그동안 우리 회원사들은 지역 우수중소기업 상품기획전과 국내외 이름난 많은 식품박람회에 참가를 하였습니다. 특히 전국 최초의 통합 선물세트인 ‘Made in Busan’을 출시하였고, 부산지역 3개 관광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학협정을 맺어 지역인재우선채용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공동 행사를 진행하면서 식품을 통한 지역사랑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그리고 2018년도 부산광역시 시정캠페인 ‘SELL & BUY Made in BUSAN 2018’의 선두주자로서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변함없이 정직한 먹거리만을 생산하여 시민들의 건강을 우선하고, 우수한 제품으로 지역 명성을 더 높여 나아가 우리 부산의 식품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견인하겠습니다. 부디 우리의 이러한 비전에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우수제조사협회 회장 서 만 석 배상